본문 바로가기
수도권대학

가천대학교 2022학년도 수시등급(입시결과)

by 띵입시 2022. 6. 8.
반응형

가천대 2022 수시모집 입결에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아래글은 가천대 입학처에서 제공한 입시결과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가천대학교 입학처에서 제공하는 정확한 입시자료로 모집전형과 모집단위, 모집인원, 경쟁률, 학생부등급 70%컷, 학생부등급90%컷, 예비순위, 논술 정답 수 70%컷을 알수있으니 2023학년도 가천대 수시지원시 참고자료로 삼으시면 되겠습니다.

 

 

가천의약학전형

가천의약학전형은 의예과, 한의예과, 약학과에서만 모집하는 전형으로 서류평가와 면접고사성적으로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이라고 보시면되는데, 그렇기때문에 학생부등급이 2점대인것은 참고하셔야합니다.

 

학생부우수자전형

학생부우수자전형은 학생부교과성적으로만 선발하는 전형입니다. 내신성적으로만 선발하는 전형이기때문에 전년도 입시결과를 참고하여 2023학년도 수시모집에 지원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천대학교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화공생명공학과의 입시결과가 높은편에 속하며 대부분의 합격자 학생부등급은 2~3등급대입니다. 내신 3등급이후부터는 가천대 입학이 불리할것으로 보입니다.

 

지역균형전형

지역균형전형은 해당 고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이 지원할수있는 전형으로 학생부교과성적과 면접고사 성적으로 선발합니다. 전형방법에 면접고사가 포함되기 때문에 학생부우수자전형보다 낮은 입시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학생부우수자전형에서 가장 높은 입시결과를 보이는 간호학과가 1.7등급이였는데 지역균형전형에서는 간호학과의 입시결과가 2.7등급으로 의예과, 한의예과, 약학과를 제외하면 가장높은 입시결과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지역균형전형의 입시결과가 학생부우수자전형의 입시결과보다 1등급이상 차이나는 학과들도 많은데 그이유는 면접고사의 반영비율이 상당히 높아서 입니다. 2022학년도 지역균형전형은 교과 60% + 면접 40%로 선발했고 2023학년도 지역균형전형은 교과 50% + 면접 50%로 선발합니다.

전년도보다 면접의 비중이 늘었기때문에 입시결과가 좀 더 떨어질수도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논술전형

예전에 가천대학교는 적성고사로 많은 신입생을 선발하던 대학교입니다. 그런데 적성고사가 폐지되면서 적성고사전형이 논술전형으로 바뀌게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논술전형으로 상당히 많은 인원을 선발합니다.

논술전형은 학생부교과성적과 논술고사성적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전형입니다. 논술고사가 합격 유불리에 큰 영향을 끼치고 타대학들의 논술고사와 약간의 차이가 있기때문에 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가천바람개비전형

가천바람개비전형은 서류평가와 면접고사 성적으로 선발하는 전형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의 한 종류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전형도 면접고사의 반영비율이 50%로 상당히 높습니다. 

간호학과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입시결과가 3~4등급대이므로 성적이 조금 낮더라도 교과 비교과활동과 면접에 자신있다면 지원해보시는것도 괜찮아보입니다.

 


여기까지 가천대 2022학년도 수시등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알아본 전형이외에도 농어촌전형, 사회기여자전형 등 여러전형의 입시결과는 입학처에서 개별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