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도권대학

경희대학교 2022학년도 수시등급(입시결과)

by 띵입시 2022. 5. 12.
반응형

썸네일

경희대 2022학년도 수시입결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글은 경희대 입학처에서공지한 '2022학년도 입학전형 통계자료(수시/정시 전형결과)' 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단순히 합격자 등급만 나타내는 자료가아닌 지원 경쟁률과 수능최저학력기준 충족률, 예비번호 몇번까지 충원됐는지 알 수있는 통계자료입니다.

 

 

학생부교과(고교연계전형)

학생부교과(고교연계전형)는 학생부 교과성적과 비교과성적을 정량화 하여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부성적에따라 "합격가능하겠다", "합격못하겠다" 등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한 전형입니다.

자료 우측에 있는 '지원자 학생부 교과 등급 분포'의 합격자 "O"표가 한쪽으로 치우쳐있음을 알수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경희대 학생부교과(고교연계전형)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분들은 본인의 학생부성적에 맞게 지원하셔야 합격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 전형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됩니다. 위 자료를 보시면 수능최저학력기준 충족률이 60%대인 학과들이 여럿 보입니다. 학생부 성적만큼이나 중요한것이 수능최저학력기준 조건을 충족시키냐 입니다.

 

 

학생부종합(네오르네상스전형)

학생부종합(네오르네상스전형)은 서류평가 70%와 면접 30%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전형입니다.

서류평가는 제출서류(학생부,자기소개서)를 정성평가하고 면접고사에선 제출서류의 진위판별과 인성 등을 평가합니다.

그래서 자료 우측에 있는 '지원자 학생부 교과 등급 분포'의 합격자 "O"표가 한쪽으로 치우쳐있긴하지만 학생부교과전형보다 분포가 넓은 편이며, 간혹 평균보다 한참 못미치는 성적의 합격자가 생기기도 합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시는 학생분들이라면 갈수록 대입에서 학생부가 간소화 되고있음을 인지하시고 학업성취에 많은 노력을 쏟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교과활동이 각대학에서 바라는 인재상에 부합하게 작성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학생부성적이 약간 부족하더라도 합격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논술우수자전형

논술우수자전형은 논술 70%와 학생부 30%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학생부 교과 및 비교과 성적이 30%나 들어가기는 하지만 논술전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논술고사입니다.

왜냐하면 보통 논술전형의 학생부성적산출방법은 학생부교과전형의 산출방법과 차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어, 학생부교과전형은 1등급 = 100점, 2등급 = 95점, 3등급 = 90점 이런식으로 등급별 환산점수의 차이가 큰데 논술전형은 1등급 = 100점, 2등급 = 99점, 3등급 = 98점 이런식으로 등급별 환산점수의 차이가 교과전형보다 작은편이기 때문에 논술고사의 결과에 합격의 유불리가 정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제로 위의 통계자료를 보면 우측에 있는 '지원자 학생부 교과 등급 분포'의 합격자 "O"표가 한쪽으로 치우쳐있지않고 이곳저곳에 분포하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위 자료가 논술전형에서 학생부성적이 합격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것을 보여주는 이유가 됩니다.

 

논술우수자전형에서 논술고사 만큼 중요한 것이 또 있습니다. 바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위의 자료를 확인하시면 수능최저학력기준 충족률이 50%도 안되는 학과가 대부분인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논술우수자전형을 준비하시는 수험생들은 논술고사준비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하기위한 수능공부를 중점적으로 준비하셔야합니다.

 

 


여기까지 경희대 2022학년도 수시입결을 알아보았습니다.

 

위 글에서 실기위주 전형의 입결은 빠져있습니다. 실기위주전형은 다른 전형들에 비해 입시결과가 그렇게 중요한 자료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확인하실 분들은 경희대 입학처에서 개별확인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