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상권대학

경북대학교 입시결과

by 띵입시 2022. 11. 18.
반응형

경북대학교 입시결과

경북대학교 입시결과 를 알아보려합니다.

경북대는 4년제 국립대학교로 대구광역시 북구 대학로 80에 위치한 대구캠퍼스와 경상북도 상주시 경상대로 2559에 위치한 상주캠퍼스가 있습니다.

 

2022학년도 수시등급과 정시등급인 입시결과만 알아보는 것이 아닌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 수능위주전형의 특징에대해서도 알아보는 글이므로 경북대 입시에 관심있는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입시자료의 출처는 대학포털사이트 '어디가' 입니다.

 

학생부종합전형 입시결과

일반학생전형

경북대학교 수시등급
경북대학교 수시등급
경북대학교 수시등급
경북대학교 수시등급

지역인재전형

경북대학교 입시결과
경북대학교 입시결과

학생부종합전형은 일반학생전형, 영농창업인재전형, SW특별전형, 모바일과학인재전형, 지역인재전형, 국가보훈대상자전형, 사회배려자전형, 고졸재직자전형, 농어촌학생전형, 기초생활수급자등대상자전형, 특성화고졸업자전형,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 장애인등대상자전형을 세부전형으로 합니다.

여기서 모바일과학인재전형은 전자공학부 모바일공학전공에서만 학생을 선발하고 해당 학과는 삼성전자 계약학과로 입학 시 4년 간 등록금 전액 지원 및 삼성전자 채용 보장, 삼성전자 인턴 및 사내 어학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합니다.

일반학생전형, 모바일과학인재전형, 의예,치의예,수의예,약학과를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는 수능최저학력기준 미적용합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부를 평가요소에 맞게 정성평가 하기때문에 최종등록자 성적을 정량화하여 산출한 위 입시결과의 등급컷은 크게 참고할만한 입시자료가 되지 못합니다. 그러니 경쟁률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류평가 평가요소에는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인성이 있습니다.

각 평가요소에대한 세부 내용은 검색사이트에 '띵입시' 를 검색하여 더 자세한 입시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역인재전형, 고졸재직자전형, 영농창업인재전형, SW특별전형,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 장애인등대상자전형은 면접고사를 실시합니다.

제출서류에 기재된 내용기반의 질문을 10분내외로 하는 개별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평가 평가요소에는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인성이 있습니다.

 

위 입시자료를 보면 대부분의 모집단위의 경쟁률이 10 대 1 이상이고 높으면 20 대 1 을 넘어가는 학과도 있습니다.

 

학생부교과전형 입시결과

일반학생전형

경북대학교 입결
경북대학교 입결
경북대학교 입결
경북대학교 입결
경북대학교 입결

지역인재전형

경북대 입결
경북대 입결
경북대 입결

학생부교과전형에는 교과우수자전형, 지역인재전형, 지역인재기초생활수급자등재상자전형을 세부 전형으로 합니다.

 

교과성적산출시 학년별, 학기별, 과목별 가중치가 없습니다.

졸업자와 졸업예정자 모두 3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을 반영합니다.

공통과목, 일반선택과목은 반영교과의 석차등급을 이수단위 적용하여 성적을 산출합니다.

진로선택과목은 반영교과 중 상위 3과목의 성취도를 가산점으로 반영합니다.

 

학생부교과전형은 교과성적을 정량화하여 선발하는 전형이기 때문에 위 입시자료가 수시 지원시 아주 중요한 참고자료가 됩니다.

 

수능위주전형 입시결과

경북대 정시등급
경북대 정시등급
경북대 수시등급
경북대 수시등급
경북대 수시등급

수능위주전형에는 일반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며 가군과 나군으로 모집합니다.

 

경북대학교 정시에서 예체능계열을 제외하면 수능성적위주로 선발합니다.

예체능계열은 수능성적과 실기고사성적을 합산하여 선발합니다.

 

수능성적산출시

국어영역, 수학영역은 표준점수를 활용지표로 하고

탐구영역은 백분위를 활용하여 본교가 정한 변환표준점수를 활용지표로 하고

영어영역은 등급별 환산점수를 활용지표로 합니다.

그리고 한국사영역은 등급별 가산점을 반영합니다.

 


경북대학교 입시결과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글은 경북대학교 2022학년도 입시결과 위주로 작성된 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기대학교 2023학년도 입시에 중요한 내용을 많이 담지 못했습니다.

 

더 많은 입시자료가 필요하시면 검색사이트에 '띵입시' 를 검색하셔서 다양한 대학의 입시자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